본문 바로가기

NEWS

진로교육지원단 상반기 워크숍 후기

 

뜨거웠던 지난 8월, 상상이룸센터와 함께해주시는 진로교육지원단 강사님들과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 함께 해주신 진로교육지원단 강사님들은 청진기 현장진로체험 사전, 사후 교육을 담당해주고 계신데요.

그중 16명의 강사님들과 센터 학교지원팀 직원들이 함께 청진기 현장진로체험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워크숍을 진행했어요.

 

청진기 현장진로체험을 나가는 청소년친구들에게 사전, 사후 교육을 진행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노원의 중학교 1학년 친구들이 직접 직업을 경험하러 가게 될 체험처 중 3곳을 선정하여

강사님들께서도 직접 현장진로체험을 경험해보았답니다.

 

함께 해주시는 모든 체험처에 가볼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이번 워크숍 일정이 가능한 체험처를 먼저 방문해보았습니다.


도자기 공방 체험 : 해유공방

 

 

 

공예분야의 관심이 있는 친구들은 센터의 체험처 중 비누공예, 도자기공예, 라탄공예, 가죽공예, 뜨개공예 등 다양한 공방체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도자기 공방 체험을 진행해주시는 해유공방을 가보았습니다.

도자기페인팅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돌로 만든 물감에 그릇에 그림을 그려 실제 그릇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고 쓸모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재미있었어요. 

도자기 공예 분야의 진로 설명과 확장되어 선택할 수 있는 분야들에 대한 설명도 유익했습니다.


클라이머/체육지도자 체험 : 이창현클라이밍센터(비숍클라이밍)

몸을 움직이고, 몸을 사용하는 분야의 관심이 있는 친구들은 클라이머, 체육지도자, 아동체육지도자 등의 직업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번 워크숍에서는 오랜기간 함께 해주셨던 이창현클라이밍센터에서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실내 암벽을 보면서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잠시 들지만, 지도자 선생님께서 쉽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해 주셨습니다. 참여하신 강사님중에 짧은 시간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이야기해주신 것이 기억에 남아요. 역시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이유가 있는 것같네요. 

체육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친구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생에너지(태양광에너지)전문가 : 마을기술센터 핸즈

핸즈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친구들에게 어떻게 핸즈를 쉽게 소개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아서

이번 워크숍에서 꼭 만나보고 싶었던 체험처에요.

저탄소, 에너지 등 환경문제에 직면한 청소년들의 미래에 꼭 필요한 진로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다녀와보니 역시나! 의미있는 현장 진로체험이었습니다.

에너지를 재 사용한다는 개념부터 미래 기술까지 체험을 통해 경험해볼 수 있었어요.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 줄넘기로 에너지를 만드는 휴대폰 충전기, 태양광무선조종자동차 등

쉽게 몸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주셨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바이러스 때문에 현장으로 찾아가는 청진기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대체되었었는데요,

올해 현장으로 다시 재개되며 기존 제공해주셨던 체험처들 그리고 새롭게 함께 해주시는 체험처들에서 어떻게 진행되고있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이번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정말 좋았어요 하고 말씀해주신 강사님들이 정말 많으셨어요.

저도 학생이 되어 함께 체험을 경험해보니 모니터링을 다닐 때와는 체험처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한 체험으로 함께해주신 체험처 선생님들, 열심히 참여해주신 진로교육지원단 선생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