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0 온라인 현장진로체험 (청ㆍ진ㆍ기) 가동 시작~!!

 

중학교 자유학년제 현장진로체험(청진기) 온라인 버전을 제작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현장체험학습을 비롯한 직접 몸으로 부딪히고 체험하는 수업이 줄어든 것이 사실인데요.

 

2015년 이후 매년 진행하던 관내 모든 중학생들의 현장진로체험도 올해는 진행이 어려웠습니다.

체험처를 가보진 못하지만 아이들에게 보여줄 방법을 찾다가 관내 멘토분들과 기획하여 온라인 현장진로체험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직접 가지는 못하지만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노원구만의 체험처 멘토들이 나서서

체험처에서 하고 있는 일과 및 일의 소개, 일에 대한 전망, 평소 궁금했던 것을 Q&A를 통해

직접가서 경험해야 알 수 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하였습니다.

 

단순한 일에 대한 소개를 넘어 코로나19로 활동반경이 적어지고 온라인 학습으로 지친 노원구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어른으로서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하며 자칫 정보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마음을 다독이고 추후에 체험처에서 만날 기대를 나누며 영상이 마무리가 됩니다.

 

"2020 온라인 청진기"는 2020.7월말 현재 12개소(노원경찰서, 노원우주학교, 노원메이커스원, 불암도서관, 에코팜(미래농업자), 미용실마니아, 이음떡방, 함께걸음의료복지협동조합 내 마을한의원, 정성약국, 미담(문화해설사), 도그베이(반려견지도사), 창동극장)가 참여하여 관내 중학교는 물론 전국적으로 요청이 있을 시 URL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학교의 교과과정을 통해 배포될 것을 약속하고 멘토들과 촬영을 한 것이라 유튜브채널을 통해 전체로 공개되는 영상은 30초 내외의 짧은 샘플 영상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코로나19가 어떤 이는 재난이라고 하고, 어떤 이는 시대 변화의 계기이자 기회라고 합니다.

급변하는 사회에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일이 두려움이 되는 시대에, 

직접 만나서 체험하고 경험할 수는 없지만 이 따뜻한 마음들이 만나 "함께"임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보고 지쳐있을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어른들이 여전히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생각하고 있다고, 다시 만나는 시간이 오면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함께 하자고 제안합니다.

 

마을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상상이룸센터는 이 시대가 변화하는 계기이자 기회를 사람의 온기와 함께 성장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겠습니다.

한 아이가 성장하기 위해서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지금처럼 간절한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주세요~!!

 

 

 

http://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4236538071

 

노원구, 청소년 진료체험교육··· 지역 전문가들이 만든 영상 콘텐츠로 제공

▲ 메이커스원 관계자가 청소년 진로체험교육 영상물을 만들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노원구청 ...

www.siminilbo.co.kr